본문 바로가기

오늘 만들고 싶은 요리

초간단 요거트 파운드 케이크 만들기

요거트 파운드케이크 도전

 

어느 날 youtube에서 '호주가이버' ( 호주가이버hojugyver)라는 채널을 알게 되었다. 이 채널은 다양한 종류의 빵을 아주 쉽고 간단하게 척척 만들면서 레시피를 알려주는 채널이었다. 몇 개의 영상을 봤을 때쯤 이건 나도 쉽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. 들어가는 재료도 집 앞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었고 비싸지도 않은 재료들로 구성되어있었다. 특히 버터 대신 식용유를 사용하는 것이 아주 좋았다. 이거는 무조건 한번 만들어 봐야 한다고 생각했다. 그래서 다음날 바로 필요한 재료들을 사서 만들어 보았다.

 

 

< 필요한 재료 >

계란 8개

설탕 400g

식용유 160g

요거트 500g

밀가루 360g

베이킹파우더 12g

바닐라 엑스트랙 15g (없으면 생략 가능)

 

 

< 만드는 방법 >

1. 계란 8개를 볼에 준비한다.

2. 설탕 400g을 넣어준다.

3. 계란과 설탕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저어준다.

4. 식용유 160g을 넣어준 뒤 섞어준다.

 

5. 플레인 요거트 500g을 넣어준 뒤 다시 섞어준다. (이때 오븐 예열을 시작한다.)

6. 밀가루 360g을 넣어준다. ( 박력분, 중력분 상관없다.)

7. 베이킹파우더 12g을 넣고 섞어준 뒤 (오븐에 들어가기 직접에 꼭 넣어준다.)

8. 오븐 180도에서 50분을 구워주면 끝 

 

레시피를 글로 풀어서 적어보면 복잡할 것 같지만 실제로 아주 간단하다. 위에 있는 재료를 계량해서 준비한 뒤 한 개씩 넣고 저어준 후 오븐에 넣어주기만 하면 끝난다. 오븐에 들어가기까지 준비되는 시간이 정말 10분도 안 걸리는 초간단 레시피였다. 여기서 팁은 요거트의 종류에 따라서 맛도 달라질 수 있다는 것이다. 딸기맛 요거트를 넣으면 '딸기 요거트 파운드케이크'가 될 수 있고 블루베리맛 요거트를 넣으면 '블루베리 요거트 파운드케이크'가 되는 것이다. 

 

그런데 직접 만들어 보니 주의해야 할 점이 있는 것 같다. 바로 빵틀이다. 나는 그냥 한 곳에 넣고 한 번에 구워주었지만 원래는 식빵 틀 같은 걸로 2개 나눠서 구워라고 하셨다. 왜 그렇게 해야 하는지 알 것 같았다. 계량된 레시피의 양이 아주 많은 양이였는데 나누지 않고 한 번에 구워버리니까 너무 무거워서 약간 떡이 된 것 같았다. 그래서 다음번에 다시 할 때에는 빵틀 2개를 준비해두고 시도해봐야 할 것 같다. 

 

※ 주의!

빵틀 2개에 나누어 꼭 구워줄 것!! (대략적 빵틀 크기 11 cm×22cm)

 

이 파운드케이크는 정말 장점이 많은 것 같았다. 재료도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우며 제일 중요한 맛도 아주 좋았다. 요거트의 맛도 은은하게 나고 온기가 조금 간 뒤에 다시 먹었는데 여전히 맛있었다. 빨리 빵틀을 구매해서 많이 만들어야겠다.